새로 탄생한 사단법인 한국송어양식협회의 CI는 전체적으로 원을 변형하여 아래위 두 마리의 송어 이미지를 겹쳐 사용하였으며,
머리부분의 검은색은 송어양식인들의 협력과 화합을, 몸통 부분의 붉은오랜지색은 송어살색의 특성을 나타내며, 꼬리는 맑고 차가운 물에 사는 송어의 생태적 특성을 표현하기 위해 파란색을 사용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송어의 눈처럼 보이는 작은 흰색원은 송어양식의 시작인 1965년 1월3일 기증받은 발안란 1만개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송어자조금 심벌마크는 송어자조금를 상징적으로 대변하는 조형으로써 CI(Corporate Identity)디자인 시스템의 가장 중요한 요소이며
모든 시각 커뮤니케이션 활동의 핵심이 됩니다.
송어심벌마크의 외곽 타원은 어민의 삶의 터전인 맑은 물을 상징하며, 2마리의 송어 도형은 어민과 정부사이의 상호협동을 의미합니다.
물고기의 태극문양의 합성으로 형성되는 활기찬 약동감은 송어생산을 통해 최고의 수산물로 발전하고자 하는 협회의 진취적인 기상을
뜻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