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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계획

소비홍보

광고

미디어(TV, 라디오, 지역 유선방송, 신문 등 대중매체)를 통한 홍보

  • 자체 교육 홍보물 제작 배포
  • 생산, 가공, 유통, 식당 등에 송어관련 홍보자료 배포 및 교육
  • 홈페이지 구축을 통한 인터넷 홍보
  • 홍보부족으로 인지도가 낮은 송어의 안전성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을 향상시키고 송어에 대한
    선호도를 높이고자 함.

소비촉진

전국 각지의 다양한 박람회 및 코로나19나 자연재해로 인한
대면접촉이 어려울 시 드라이브스루 등을 운영하여 시식회 및 판매로
효과적이고 효율성이 높은 소비홍보 및 촉진 사업임

  • 많은 소비자와 음식관련 종사자 등이 참석하는 소비촉진행사에서의
    홍보부스 운영과 시식회진행은 효과적이고 효율성을 높이고자 함
  • 각종 박람회 및 드라이브스루로 송어가공품을 홍보함으로써
    일반인이 많이 접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소비자들이 요구 사항도 원활하게 소통 할 수 있음
송어의 자율적 수급 안정, 경쟁력 제고

송어공급 과잉 및 코로나19로 인한 소비둔화로 수급조절이 절실히 필요함

  • 송어시장의 수급 안정과 새로운 시장 개척을 위해 초과공급
    물량의 일부를 수매하여 용도전환(가공 등)
  • 수급조절을 위해 군납 및 마트에 송어를 판매하여 시장성을 확보, 수급안정을
    도모하고 향후 새로운 시장 개척을 위해 홍보용으로 사용할 예정
  • 가공제품은 연어가 판매되고 있는 각종 시장에 송어가공품을 대체하기 위하여
    송어 홍보 등 소비촉진 유인책으로 활용.(호텔,마켓,대형유통업체,홈쇼핑업체 등)
유통구조개선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접촉으로 포장·배달문화의 급성장과 맞물려 일회용 사용이 급증하면서 새로운 환경 문제로 이슈됨에 따라 이에 대한 대응책으로 친환경소재로 만든 테이크아웃용 포장용기로 개선필요

  • 일회용 플라스틱사용이 급증, 새로운 환경문제로 이슈됨에 따라 이에 대한 대응책으로 친환경소재로 대체
  • 친환경 포장용기로 인한 송어에 대한 친환경 이미지 향상 기대
교육 및 정보제공

의무자조금제도로 전환하기 위한 홍보 및 친환경수산물인증 교육

  • 의무자조금 제도로 전환하기 위한 홍보 및 교육, HACCP인증과 친환경 수산물인증 도입으로 안전한 송어생산 및 판매를 위한 교육
  • 회원 교육으로 상호 교류 도모와 온라인상 송어홍보 및 HACCP인증과 친환경인증 도입으로 판매향상 기대
친환경수산물 인증 직불제 진입

친환경수산물(무항생제)인증을 받고 유해요소 중점관리기준(HACCP)을 준수하여 생산비 증가액 일부를 지원 받을 수 있는 친환경 인증 직불제에 많은 회원이 참여

업종별 수협에 가담 또는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법인 설립

의무자조금을 납부하는 회원을 바탕으로 법인을 통한 대량 판매 및 유통사업 연계를 통한 수익창출